사진 및 카메라 관련 강좌를 올리기 위한 공간입니다. 링크나 펌글은 업로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Adobe Premiere Pro에서 영화 화면 비율(2.35:1) 만들기
2010-12-08 20:29:22
LimCD 0 2,755
Adobe Premiere Pro에서 영화 화면 비율(2.35:1) 만들기
                                                                                                                                      글 : 임 채 두
                                                                              그림이 포함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limsaid/110098663295
▣ 차 례
1. 영화 화면 비율 (2.35:1)          4. 파일 가져오기
2. 촬영시 2.35:1 구도 잡기         5. 프리미어에서 편집
3. 프리미어 작업환경 설정        6. 인코딩 옵션 및 출력

1. 영화 화면 비율 (2.35:1)

movie990.jpg

 
                                            2.35:1 화면 비율로
                           영화와 같은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화면 비율은 화면의 가로 대 세로의 비율 즉 높이에 대한 너비의 크기를 말합니다,
- 초기 영화는 에디슨(Thomas Edison)의 키네토그래프(kinetograph)인 4:3 (1.33:1) 화면으로서 8mm, 16mm, 35mm 영화가 이를 따르고 있었으며 표준 화면이라 합니다.
- 그후 스테레오와 입체음향이 나오면서 극장에서 음향을 극대화 하기 위하여 가로 비율이 커지기 시작 했으며 비스타 비전(Vista Vision)은 1.85:1, 시네마스코프는 2.55:1와 2.35:1, 울트라 파나비전(ultra panavision)은 2.7:1의 화면 비율을 사용 합니다.

- TV도 영화의 영향을 받아 4:3으로 출발하여 지금은 와이드 TV(1.85:1, 16:9)가 보급되고 있습니다.
- 최근 출시되는 무비 카메라는 영화용을 제외하면 16:9 화면까지 지원 하지만 촬영할 때 2.35:1 구도로 촬영하고 2.35:1 화면 비율로 편집하면 영화와 같은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이 페이지에서는 Adobe Premiere Pro를 사용하여 영화 화면과 같이 더 와이드한 영상 제작 방법을 소개 합니다.

2. 촬영시 2.35:1 구도 잡기
- 일반적으로 카메라와 캠코더의 LCD 모니터는 3:2 또는 16:9 화면 비율을 사용 합니다.
- 따라서 촬영할 때부터 2.35:1 화면으로 구도를 구성하지 않으면 화면 일부가 잘려 나갈 수 있습니다.
- 촬영시 부터 2.35:1 구도를 유지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LCD 보호 필름에 2.35:1 구도를 유성펜으로 표시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2.35:1 구도 계산 방법
    화면 가로 ① = LCD 액정 화면 가로 길이 / 화면 시야율
    화면 높이 ② = 화면 가로 ① / 2.35

movie980.jpg

 
3. 프리미어 작업환경 설정

- 새 프로젝트를 만들어 작업 이름을 지정 합니다.
- 2.35:1 편집 작업을 위한 시퀀스를 만듭니다.
- 먼저 카메라 또는 캠코더의 동영상 형식에 맞는 프리셋을 선택 합니다.
- 'General' 메뉴창에서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는 'Desktop' 프리셋을 선택하여
- Frame Size의 세로 높이를 '816'으로 변경 합니다. (1920 / 2.35 = 817 ( 8의 배수 816)
- 5.1ch 오디오로 출력 하러면 Master 오디오를 5.1로 변경 합니다.
- 설정이 끝나면 시퀀스 이름을 지정하고 종료 합니다.
- 프리미어 2.35:1 편집 창입니다.

4. 파일 가져오기
- 'Import' 메뉴로 동영상 제작에 필요한 동영상, 오디오, 사진 파일을 불러 옵니다.

5. 프리미어에서 편집
- 재생 순서에 따라 파일을 클릭하여 타임 라인으로 드래그 합니다.
- 동영상의 경우 좌측 이펙트 창을 열어 높이를 변경하여 2.35:1 구도에 맞춥니다.
- 사진의 경우에는 1920x1080 보다 크므로 좌측 이펙트 창에서 크기와 위치를 2.35:1 구도에 맞게 수정 합니다.
- 구도 수정이 끝나면 필요한 효과와 장면전환 효과등을 적용하여 편집을 마칩니다.

6. 인코딩 옵션 및 출력
- 편집이 끝나면 Blu-ray, 인터넷 게시, wmv 포멧등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게 프리셋을 선택하여 출력 합니다.
- 여기에서는 PC 재생 또는 인터넷에 많이 사용하는 wmv 포멧으로 출력하는 방법을 설명 합니다.
-' File -> Export -> Media' 메뉴를 선택 합니다.
- 'Format' 창을 열어 'Window Media' 포멧을 선택 합니다.
- 'Preset'을 열어 'HDTV 1080p...'를 선택합니다.
- 'Output Name'의 파일 이름을 클릭하여 저장 위치와 파일 이름을 지정 합니다.
- 'Encoding Passes'를 선택 합니다.
- Two Pass를 선택하면 화질은 좋아 지지만 작업시간이 2 배가 늘어 납니다.
- 사용 용도에 따라 'Frame Width, Height'를 1920x1080, 1280x720, 640x360등으로 정의 합니다.
- 다음은 동영상 화질과 파일 크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Bitrate' 설정 입니다.
- 비트레이는 1초에 전송되는 데이터 양이므로 높을수록 화질이 좋아 집니다.
- 기본 값이 256kbps이므로 수정없이 작업을 계속하면 선명하지 못한 화질을 얻을 수 밖에 없습니다.
- 인터넷에 따라 파일 사이즈를 제한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파일 사이즈도 매우 중요 하므로 파일 사이즈를 참조 하면서 최대로 늘려 줍니다.
- 'Use Maximum Render Quality'에 체크하여 최고 화질로 인코딩 하도록 합니다.
- 마지막으로 오디오 형식을 선택 합니다.
- 사용 용도에 따라 2ch 또는 5.1ch를 선택한 후 'Queue' 버튼을 누르면 'Adobe Media Encoder' 창이 나타 납니다.
- Adobe Media Encoder 창이 뜨면 '대기열 시작' 버튼으로 인코딩을 시작 합니다.


0Comments
-표시할 내용이 없습니다.-
코멘트를 삭제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정회원 이상만 코멘트 쓰기가 가능합니다.
총 게시물 167개 / 검색된 게시물: 167개
글번호   작성자 제목 조회수 작성일
67 thumbnail 탈퇴 해뜨는 시간과 해뜨는 방위각 구하는 방법.. [17+3] 3352 0 2011-01-18
66 thumbnail 엔죠 해운대 마천루/ 해운대 마린시티 촬영 기법 [71+1] 927 0 2011-01-10
65 雨野/韓玄雨 침핑 기법을 이용한 실력 쌓기. [16+1] 677 0 2011-01-08
64 thumbnail LimCD Sony Vegas Pro에서 영화 화면 비율(2.35:1) 만들기 901 0 2010-12-08
63 thumbnail LimCD Adobe Premiere Pro에서 영화 화면 비율(2.35:1) 만들기 2749 0 2010-12-08
62 LimCD HD 동영상 제작 따라하기... [3] 598 0 2010-12-04
61 알파정보 물때 확인하기 (만조 간조 시간) [1] 711 0 2010-12-05
60 thumbnail 진도 일출. 일몰 사진 촬영 위치 잡기 [11+1] 338 0 2010-11-29
59 雨野/韓玄雨 공식과 실제 차이 - 뺄셈의 예술 사진 [11] 659 0 2010-11-26
58 雨野/韓玄雨 인물 사진의 포인트 [33] 733 0 2010-11-20
57 雨野/韓玄雨 일출, 일몰 촬영법-처음 사진 시작하시는 분에게만 [50+2] 887 0 2010-11-17
56 雨野/韓玄雨 고수들이 가르쳐 준 광각렌즈 사용법 [61] 755 0 2010-11-12
55 새벽바람™/임헌용 근,원경 초점 맞추기(Hyperfocal Distance구하기) - 피사계심도 깊은 사진 찍기 [99+1] 1154 0 2010-11-02
54 새벽바람™/임헌용 [기상상식] 물안개 [32+2] 714 0 2010-10-28
53 thumbnail 새벽바람™/임헌용 [기상상식] 일교차에 의한 안개 발생 - 잘못 이해하는 부분 강조 [60+1] 667 0 2010-10-27
52 thumbnail 새벽바람™/임헌용 사진가의 자세 [61] 798 0 2010-10-26
51 thumbnail 엔죠 부산불꽃축제 명당 안내 및 부산불꽃축제 백배 즐기기 [69] 1624 0 2010-10-14
50 thumbnail 雨野/韓玄雨 패닝샷 쉽게 찍는 법 [13] 920 0 2010-10-01
49 새벽바람™/임헌용 [초보자만 참고] 사진을 보는 습관 [94+2] 812 0 2010-09-10
48 thumbnail 엔죠 극적인 풍경을 담으려면 태풍전후를 기다려라. [19] 1008 0 2010-08-28

본 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사진과 글은 저작권자와 상의없이 이용하거나 타사이트에 게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사진의 정확한 감상을 위하여 아래의 16단계 그레이 패턴이 모두 구별되도록 모니터를 조정하여 사용하십이오.

color

DESIGN BY www.softgame.kr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